JeCLEAN = JEJU + CLEAN
제클린(JeCLEAN.co)은 JEJU + Clean 의 합성어로 제주의 깨끗함을 담은 세탁을 구현하겠다는 서비스 정신을 표현합니다.
삼성물산, SK커뮤니케이션즈, SK 플래닛 등 IT 업계에서 20 여년간 근무했던 차승수 대표는 2016년 7월 무연고지 제주에 내려와 가정용 세탁기와 건조기 2대, 연식 2001 스타렉스로 1년 동안 시장 검증 기간을 거쳤고 이후 제주도내 숙박 사업자의 77%에 이르는 BnB, 펜션, 풀빌라를 대상으로 B2B 세탁 대행을 본격화 한 것이 본 사업의 시작입니다.
대표이사의 20여년에 걸친 ICT 경험과 네트워크를 제주도내 관광, 숙박업을 지원하는 세탁산업과 새롭게 결합하여 지역 내 일자리 창출을 통해 제주도 및 도민에 기여하고, 앞으로 제주를 넘어 임팩트를 창출하려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TOTAL BEDDING & SMART CARE SERVIC
주식회사 제클린은 제주의 침구만을 전문으로 세탁해왔습니다.
2019년 B2B 대상 세탁 거래 온라인 서비스 SSOSS(Small Stay Operation Service System)를 출시하여 IT 기술과 세탁서비스의 결합을 통한 질적 성장을 하고 있으며 이와 함께 호텔 베딩, 타올 판매, 린넨 Supply, 매트리스 공급 등으로 안정적인 B2B 사업을 확장시켜 나가고 있습니다.
RE; PROJECT
제클린의 사업을 진행하며 정기적으로 교체되는 침구폐기의 문제에 직면하게 되었습니다.
제클린은 제주도에서 버려지는 솜과 이불을 제클린이 살리기 위해 침구 재생에 도전하였습니다.
숙박사업자, 개인, 가정에서 버려지는 이불과 솜, 타월 만을 수집, 바이오 세탁, 재생 과정을 거쳐 새로운 솜과 원단으로 가공하는 원천기술과 프로세스를 확보하고 친환경 침구 관련 재생 상품 개발에 성공하였습니다.
제클린은 IT기반의 비대면, 친환경 세탁 서비스와 이를 통한 재생으로 모든 사람이 깨끗한 이불을 덮고 잘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습니다.